Hi there! 안녕하세요. 알파Alpha입니다! 👋
IoT 시장은 점점 커져가는데 우리집의 가전들은 IoT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선풍기, 에어컨, TV와 같이 평소 리모컨으로 사용하던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오늘은 이러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준 제품인 Tapo의 만능 IR 리모컨 H110을 언박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먼저 제품의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Google Home, Siri 단축어, 스마트싱스와 호환된다고 적혀있네요.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본체와 벽면에 붙일 수 있는 양면테이프, Type A to Type C 케이블과 빠른 시작 가이드가 있습니다.
본체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굉장히 깔끔하고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검은 바둑돌처럼 반짝이는 유광 블랙에 가운데 tapo 로고가 적혀있으며 그 하단에는 LED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버튼이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유선 제품이기 때문에 벽에 거치하고 사용할때 전원선이 보여진다는것과 벽에 매달 수 있는 못을 제공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연결하기
먼저 제품을 Tapo앱에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원래 Tapo앱을 사용중이였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눌러서 쉽게 제품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Tapo앱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하단 링크에서 앱을 설치하신 뒤 가입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TP-Link Tapo
Tapo 앱에서 Tapo 홈 보안 카메라,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 등을 설정, 관리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Tapo를 통해 보다 스마트하고 간편하며 안전한 일상을 즐기세요. - 원격 제어 장소에 관계
apps.apple.com
TP-Link Tapo - Google Play 앱
Tapo 앱을 통해 Tapo 스마트 장치를 몇 분 내로 설치할 수 있으며, 오직 손끝으로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리모컨 없이 기기 연결하기
저는 집에 사용중인 선풍기가 있는데요.
사용한지 오래 된 제품이라 리모컨이 고장이 났습니다.
이렇게 리모컨을 잃어버렸거나 고장난 상황에서도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장치를 선택하고 스마트 연결에 들어가 내가 사용중인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버튼을 눌러보며 장치가 제대로 응답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모든 버튼이 작동하는 리모컨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리모컨이 없거나 고장이 났을때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기기 연결하기
만약 브랜드를 찾지 못하고 리모컨을 가지고 있을경우에는 훨씬 빠르고 정확하게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찾지 못하셨나요? 버튼을 누르고 실제 리모컨을 가지고 온 다음 리모컨에 있는 버튼을 아무거나 누르면 제품에서 신호를 받고 권장 리모컨을 알아서 추천해줍니다.
그 중 가장 잘 작동하는 리모컨으로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 기능
Tapo H110은 벨소리와 음량을 설정하여 앱에서 버튼을 눌렀을때 제품에서 바로 소리가 나게 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Tapo의 만능 리모컨 H110을 살펴봤습니다.
이 제품은 오래 사용한 가전제품들도 IoT처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가전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은 Tapo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Copyright 2025. 알파Alpha All rights reserved.